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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기 우리들의 신학
바울 학계에서 소외된 경제적 부정의 본문
"오늘날의 바울 학계는 왜 사람들이 가난했는지, 어떻게 바울계 모임들이 경제적 부정의의 문제를 다루었는지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 같다. 가난한 사람들을 기억하는 대신 우리는 계층 상승이 가능한 개인들과 어떻게 그들이 자신들의 모호한 사회적 지위와 관련된 문제를 다루는지 토론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."
Steven Friesen, "Poverty in Pauline Studies: Beyond the So-Called New Consensus,"JSNT 26:323-61.2004:336, Bruce W. Longnecker, “Socio-Economic Profiling of The First Urban Christians”, After The First Urban Christians: The Social-Scientific Study of Pauline Christianity Twenty-Five Years Later, edited by Todd D. Still and David G. Horrell, London ; New York : t &t clark, 2009.45쪽에서 재인용
Friesen의 글을 읽으니 왜 Meeks의 감수성 넘치는 마지막 페이지가 불편하고 어리둥절 했었는지 좀 알겠다.
여기 우리들의 신학 팟캐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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